본문 바로가기

홍고사리

쌍용자동차 코란도C의 시장상황과 경쟁사,자사분석,표적시장,기존광고 및 개선광고 등록 TB

쌍용자동차 코란도C의 시장상황과 경쟁사,자사분석,표적시장,기존광고 및 개선광고 등록

 파일 (Down).zip



쌍용자동차 코란도C의 시장상황과 경쟁사,자사분석,표적시장,기존광고 및 개선광고

쌍용자동차 코란도C의 시장상황과 경쟁사,자사분석,표적시장,기존광고 및 개선광고



Korando

Korando
시장상황
경쟁사
자사
표적시장
기존광고
개선광고
ㅇ 어떻게 진행될까
분석

비판
시장상황
경쟁사
자사
표적시장
기존광고
개선광고

Korando
경쟁사
자사
기존광고
개선광고

시장상황
시장상황분석
Market Situation
표적시장

Korando
경쟁사
자사
기존광고
개선광고
ㅇ SUV시장 추세
시장상황
주요 43개국의 자동차시장에서 SUV의 점유율이 꾸준히 증가하여 2015년에 30% 예상
10%
15%
20%
30%

SUV
수입
경차
세단
중형
11.4%
12.8%
20.7%
23.2%
32.8%
국내 자동차 소비자들을 대상
첫 자동차 선호도 조사에서 SUV가 32.8% 1위
표적시장

K...

Korando

Korando
시장상황
경쟁사
자사
표적시장
기존광고
개선광고
ㅇ 어떻게 진행될까
분석

비판
시장상황
경쟁사
자사
표적시장
기존광고
개선광고

Korando
경쟁사
자사
기존광고
개선광고

시장상황
시장상황분석
Market Situation
표적시장

Korando
경쟁사
자사
기존광고
개선광고
ㅇ SUV시장 추세
시장상황
주요 43개국의 자동차시장에서 SUV의 점유율이 꾸준히 증가하여 2015년에 30% 예상
10%
15%
20%
30%

SUV
수입
경차
세단
중형
11.4%
12.8%
20.7%
23.2%
32.8%
국내 자동차 소비자들을 대상
첫 자동차 선호도 조사에서 SUV가 32.8% 1위
표적시장

Korando
경쟁사
자사
기존광고
개선광고
ㅇ 왜 사람들은 SUV를 찾을까
시장상황
우수한 연비
실용성
1953.20원
. . .
지금은 고유가시대 ! !
지속되는 유가 상승으로고유가 시대에 접어들면서 소비자들이 우수한 연비의 SUV를 구매
여성소비자
레저인구
이성적 소비자
실용성
SUV의 여러 가지 장점들을 고려해
장기적 안목을 가지고 SUV를 구매하려는 소비자 증가
레저생활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실내공간이 넓어 레저용품 운반에 용이한 SUV 선호
차체가 높아 시야확보가 용이하고,
실내공간이 넓어 자녀가 있거나 운전에 미숙한 여성들이 SUV 선호
표적시장

Korando
자사
기존광고
개선광고
경쟁사분석
Competitor
경쟁사

시장상황
표적시장

Korando
경쟁사
자사
기존광고
개선광고
ㅇ 코란도C의 경쟁사는
시장상황

2012년 9월 기준 자동차 판매량 中
SUV 최고의 판매량을 기록한 스포티지R은
강력한 라이벌 !!
표적시장

Korando
경쟁사
자사
기존광고
개선광고
ㅇ 코란도C vs 스포티지R Round 1. 성능
시장상황
코란도C
스포티지R
표적시장
연 비│
연 비│
korandoC
sportageR
13.1 ~ 20.1 (Km/L)
10.8 ~ 17.4 (Km/L)
마 력│
마 력│
토 크│
토 크│
제로백│
제로백│
제조사│
제조사│
가 격│
가 격│
쌍용자동차
기아자동차
1,998 ~ 2,911 (만원)
1,998 ~ 2,979 (만원)
181 (Kw)
184 (Kw)
8.6 (sec)
9.6 (sec)
36.7 (Nm)
40.0 (Nm)
= 연비를 제외한 나머지는 거의 비슷

Korando
경쟁사
자사
기존광고
개선광고
ㅇ 코란도C 의 강점 : 연비
시장상황
표적시장

수입차들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코란도C의
우수한 연비!!

Korando
경쟁사
자사
기존광고
개선광고
ㅇ 코란도C vs 스포티지R Round 2. 디자인
시장상황
표적시장
Sexy Stylish
Classy Elegant
&
&
코란도C
korandoC
스포티지R
sportageR

Korando
기존광고
개선광고
자사분석
company
시장상황
경쟁사
자사

표적시장

Korando
기존광고
개선광고
ㅇ 코란도C

시장상황
= Korean can Do
Clean
Classy
Comfortable
국내기술 최초의 4륜 구동차량, 최장수 자동차 브랜드
Tough와 Old에서 Young & Stylish로 변화
쌍용자동차의 ‘뿌리” : 도약과 재도약의 상징
경쟁사
자사

표적시장
Korando C

Korando
경쟁사
자사
기존광고
개선광고
ㅇ 변화하는 코란도C !
시장상황
터프하고 올드한 이미지에서 Young & Stylish 로 !!
표적시장

Korando
경쟁사
자사
기존광고
개선광고
ㅇ 코란도C : SWOT분석
시장상황
S
W
O
T
2열 리클라이닝 시트로 넓은 뒷
자석의 활용
다양한 색상으로 젊은층 공략
전통 SUV명가의 클래식한 인지도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연비
잦은 엔진결함과 엔진소음
Old한 브랜드 이미지
SUV의 여성 공략의 한계
여성들의 SUV 수요 증가
운전면허 취득자 평균연령의 하락
고유가 시대로 연비 중요성 증가
SUV의 남성적 고정관념
여성을 공략한 디자인의 경쟁 차종
코란도의 남성적 인지도
표적시장

Korando
경쟁사
자사
기존광고
개선광고
ㅇ 코란도C : 제품차별화
시장상황
제품차별화
감지가능
감지불능

유도차이
다양한 색상, 넓은 뒷 자석, 우수한 연비
CDPF친환경 배기시스템, 충격다중분산설계
용감한형제와 씨스타를 이용한 발랄한 이미지
표적시장

Korando
기존광고
개선광고
표적시장분석
Targeting markey
시장상황
경쟁사
자사

표적시장

Korando
경쟁사
기존광고
개선광고
ㅇ STP분석 : 시장세분화

시장상황
2-30대
자사

표적시장
20대
30대
20대는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트렌드 리더로써,
다른 세대보다도 개성을 추구하고, 전통보다는 실리를 중시하는 성향을 보인다.

30대는 다른 세대보다
가족의 중요성을 가장 크게 느끼고, 새로움보다는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한다. 또한 합리적이고 경제적 소비자로써 이성적 소비를 지향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55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쌍용자동차 코란도C의 시장상황과 경쟁사,자사분석,표적시장,기존광고 및 개선광고
파일이름 : 쌍용자동차 코란도C의 시장상황과 경쟁사,자사분석,표적시장,기존광고 및 개선광고.pptx
키워드 : 쌍용자동차,코란도C,시장상황과,경쟁사,자사,표적시장,기존광고,개선광고,코란도C의,자사분석
자료No(pk) : 15123274